도깨비 삼시랑(이상배 지음, 최지은 그림, 좋은꿈 펴냄) 이웃인 참나무도깨비네와 오리나무도깨비네가 며느리를 대하는 풍경은 영 딴판이다. 며느리가 밥을 태우자 참나무도깨비네는 며느리 타박에 합세한다. 오리나무도깨비네는 서로 ‘내 탓’이라며 며느리를 감싸 안는다. 맛있는 밥을 먹게 된 가족은 어느 쪽일까. 서로 배려하고 보듬어주는 가족의 소중함이 깃든 그림책이다. 1만원.
버들 총각 장가보내기(김은의 지음, 송희진 그림, 학고재 펴냄) 마음에 품고 있던 이진사댁 셋째 딸을 아내로 맞이하게 된 버들 총각. 온 동네 사람들이 부모를 일찍 여읜 그의 혼례를 돕는다. 나무기러기를 품에 안고 신랑 행렬을 이끄는 기럭아비, 신랑의 발바닥을 때리는 동상례 등 전통 혼례 속 풍경을 감칠맛나는 이야기로 만난다. 1만 2000원.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울어라 개구리야(이호철 지음, 김시영 그림, 고인돌 펴냄) 문제풀이 숙제에 찌들어 있는 아이들에게 처음으로 재미있는 숙제가 생겼다. 들판에 나가 하고 싶은 말이나 소리를 지르는 숙제를 내준 선생님 덕분에 맺힌 응어리가 풀린 지 오래다. 여린 생명을 아끼는 마음,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들을 돌아보는 마음을 불어넣어 주는 ‘착한 이야기’ 7편을 묶었다. 1만 2000원.
2014-05-1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