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인생 사진을 위한 권오철 작가의 친절한 가이드[그 책속 이미지]

오로라 인생 사진을 위한 권오철 작가의 친절한 가이드[그 책속 이미지]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2-03 00:11
수정 2023-02-03 07: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의 영혼 오로라
권오철 지음/씨네21북스
232쪽/2만 4000원

이미지 확대
직접 보지 않으면 그 감동을 알기 어려운 것들이 있다. 오로라가 그렇다. 사진과 영상으로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머나먼 극지방에 가서 직접 눈에 담을 때 말로 쉽게 표현할 수 없는 오로라의 감동이 더 크게 다가온다.

보는 이의 마음에 오래도록 춤추는 빛을 남기는 오로라는 때론 누군가의 인생을 바꿔 놓기도 한다. ‘천체사진가’로 유명한 권오철 작가 역시 2009년 오로라 여행을 계기로 사진가로 전업했다. “온 세상을 형광빛으로 물들이는 오로라 폭풍을 만나고 나면 전날 떠난 사람들이 눈에 밟힌다”는 권 작가의 책 ‘신의 영혼 오로라’는 그가 그동안 찍은 오로라가 담긴 책이다.

오로라의 모든 것이 담긴 이 책이 오로라를 꿈꾸는 이에게 필요한 이유다. ‘오로라의 성지’ 캐나다 옐로나이프 여행을 앞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권 작가의 친절한 가이드와 함께 언젠가 찍게 될 인생 사진을 미리 준비하면 좋다.

2023-02-03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