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은 인권도 없나”…알몸 샤워 내보낸 ‘KBS 다큐’ 논란

“군인은 인권도 없나”…알몸 샤워 내보낸 ‘KBS 다큐’ 논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18 16:34
수정 2021-10-18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 채널 ‘KBS 다큐’ 측 영상 비공개 처리

KBS 다큐 캡처
KBS 다큐 캡처

군인들의 알몸 샤워 장면이 담긴 KBS 다큐멘터리 영상이 논란에 휩싸였다.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군인 샤워장면…KBS 다큐 유튜브 논란’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 채널 ‘KBS 다큐’는 ‘지원자의 40%는 탈락하는 극한의 드라마, 대한민국 최고의 신병훈련 코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012년 9월 방송된 다큐멘터리 ‘지옥훈련, 84일간의 기록 - SSU 해난구조대’를 다시 올린 것이다.

영상에는 대한민국 신병훈련 코스인 해난 구조대(SSU)의 12주 신병 교육 현장이 담겨져 있다. 그런데 신병들의 샤워 장면도 공개돼 문제가 됐다. 신병들이 옷을 벗고 씻는 장면을 중요 부위만 흐릿하게 처리하고 그대로 방송에 내보냈기 때문이다.

KBS 다큐 캡처
KBS 다큐 캡처


네티즌들은 해당 영상에 “군인은 인권도 없나”, “샤워 장면은 편집했어야 한다”, “모자이크를 해도 다 보인다”라며 비난을 쏟아냈다.



비난 여론이 커지자 ‘KBS 다큐’는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