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적벽 버스 투어, 추석명절 일시 중단

화순적벽 버스 투어, 추석명절 일시 중단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9-22 17:19
수정 2023-09-22 17: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동복댐 일대 댐확장 수몰된 지역 실향민 성묘 배려

이미지 확대
화순군 청사.
화순군 청사.
화순적벽 버스 투어가 추석 명절기간동안에 임시 중단된다.

22일 화순군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맞아 실향민들의 성묘 편의를 위해 화순적벽 버스 투어를 9월 28일부터 10월1일까지 임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일시 중단된 버스 투어는 다음달 3일부터 정상 운영한다.

버스 투어(사전예약제)와 셔틀버스(현장탑승제)를 병행해 운영하고 있으며 9월 현재 1만5000여명의 관광객이 화순적벽을 탐방했다.

화순적벽은 화순 8경 중 제1경으로, 화순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버스 투어는 오는 11월30일까지 사전예약제로 매주 토·일요일 하루 2차례 운영하며 셔틀버스(현장탑승제)는 매주 화, 목, 금, 토, 일 하루 7차례 운영한다.

한편 화순적벽이 위치한 동복댐 일대는 댐 확장으로 수몰된 지역의 실향민들이 매년 명절 군부대의 도움을 받아 성묘를 하고 있다.



화순적벽 버스 투어는 지난해 적벽 진·출입권에 관한 관리권이 화순군으로 이양됨에 따라 더 많은 관광객이 화순적벽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전면 확대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