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 모던 센터 샤프트 구조로 안정적 스트로크

캘러웨이, 모던 센터 샤프트 구조로 안정적 스트로크

손지연 기자
손지연 기자
입력 2025-03-19 23:46
수정 2025-03-19 23: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골프에서 퍼팅은 경기의 승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다. 미세한 조정이 필요한 퍼팅에서 안정성을 높이는 게 골퍼들의 숙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새로운 오디세이 Ai-ONE S2S(스퀘어2스퀘어) 퍼터를 출시했다. 퍼터는 헤드의 무게중심에 따라 페이스, 미드행, 토우 등 세 가지 스트로크 밸런스로 구분된다. 일반 퍼터는 임팩트 시 토크로 인해 비틀림 현상이 발생하지만, S2S 퍼터는 헤드 중심부에 샤프트가 위치한 모던 센터 샤프트 구조를 적용해 토크 없이 안정적인 스트로크를 구현한다.

S2S 퍼터는 일반 퍼터가 스트로크 중 토우가 내려가는 것과 달리, 토우가 위를 향하는 ‘리버스 토크 포지션’을 형성한다. 헤드 무게중심에 샤프트가 있어 공을 치기 전 토우가 위를 향하며 스트로크 중 페이스가 정면을 향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 일관된 퍼팅을 돕는다. 3.3도로 기울어진 샤프트 설계는 자연스러운 핸드 포워드 어드레스를 유도해 페이스가 열리는 현상을 방지한다.

S2S 퍼터의 인서트는 퍼터 페이스(타격면)의 뒷부분에 알루미늄이 사용됐고 섬세한 곡면 디자인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타구감으로 유명한 ‘화이트 핫’ 우레탄 소재가 표면에 적용돼 퍼터 페이스 전체에서 공이 일정한 속도로 나간다.

2025-03-20 3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