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약 400만대의 리콜을 발표했던 도요타자동차가 가속 페달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 230만대를 리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요타자동차 측은 일부 모델의 경우 드물지만 가속 페달이 누르기 힘들거나,눌려있거나,혹은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가속페달 잠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페달에 앞좌석 매트가 걸려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가속 페달 장치가 닳은 경우에 생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도요타자동차 미국영업부의 어브 밀러 부대표는 성명을 내고 “최근 몇달 동안 이와 관련한 조사를 진행했다”며 “고객과 차에 대한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09~2010년 생산된 라브4와 코롤라,매트릭스,2005~2010년 생산된 아발론,2007~2010년식 캠리와 툰드라,2010년식 하이랜더,그리고 2008~2010년식 세콰이아 모델이다.
이와 관련해 도요타자동차는 운전 중 가속 페달이 잠길 경우 운전자는 가속 페달을 더이상 밟지 말고 브레이크 페달을 강하게 지속적으로 밟아주면서 차를 안전한 장소로 옮겨야 한다고 전했다.
도요타자동차는 지난 해 렉서스 차량의 운전석 매트가 가속 페달에 걸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 사망사고 이후,매트가 앞으로 미끄러지면서 가속 페달을 누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요타자동차 사상 최대인 420만대의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도요타자동차는 인기 차종인 2010년식 프리우스 모델에서 브레이크가 갑자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불만 접수가 늘어나자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
연합뉴스
도요타자동차 측은 일부 모델의 경우 드물지만 가속 페달이 누르기 힘들거나,눌려있거나,혹은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가속페달 잠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페달에 앞좌석 매트가 걸려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가속 페달 장치가 닳은 경우에 생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도요타자동차 미국영업부의 어브 밀러 부대표는 성명을 내고 “최근 몇달 동안 이와 관련한 조사를 진행했다”며 “고객과 차에 대한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09~2010년 생산된 라브4와 코롤라,매트릭스,2005~2010년 생산된 아발론,2007~2010년식 캠리와 툰드라,2010년식 하이랜더,그리고 2008~2010년식 세콰이아 모델이다.
이와 관련해 도요타자동차는 운전 중 가속 페달이 잠길 경우 운전자는 가속 페달을 더이상 밟지 말고 브레이크 페달을 강하게 지속적으로 밟아주면서 차를 안전한 장소로 옮겨야 한다고 전했다.
도요타자동차는 지난 해 렉서스 차량의 운전석 매트가 가속 페달에 걸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 사망사고 이후,매트가 앞으로 미끄러지면서 가속 페달을 누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요타자동차 사상 최대인 420만대의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도요타자동차는 인기 차종인 2010년식 프리우스 모델에서 브레이크가 갑자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불만 접수가 늘어나자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