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매출 15조·영업익 2조 달성”

“2015년 매출 15조·영업익 2조 달성”

입력 2010-04-02 00:00
수정 2010-04-02 00: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창립30돌 웅진 비전 제시

“오랫동안 살아남는 기업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웅진의 장기적 목표는 ‘지속가능기업’이 되는 것인데, 지속가능기업이 되려면 우선은 세계 1등이 돼야 합니다.”

이미지 확대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은 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창립 30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향후 5년 내에 매출을 15조원으로 늘리고 연간 2조원의 영업이익을 창출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윤 회장은 30년간 고속성장의 비결로 이른바 ‘30% 혁신론’을 들었다. 그는 “혁신을 주문할 때 늘 30% 이상을 요구한다.”면서 “단지 5~10%를 줄이는 건 혁신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실제 윤 회장은 최근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 주요 제품의 원가를 50% 줄여보라는 ‘긴급지시’를 내려 몇 가지 제품에서 원가를 줄일 수 있다는 보고를 받아냈다.

그는 이날 또 한 번의 도전과제를 제시했다. 바로 2015년까지 ‘매출 15조원·영업 이익 2조원 달성’이다. 5년 안에 현재 매출보다 3배를 늘려야 실현할 수 있는 쉽지 않은 과제다.

하지만 윤 회장은 “매년 30%씩 성장한다면 충분히 달성 가능한 수치”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의 혁신 철학인 ‘30%’가 그대로 반영돼 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02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