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500대 브랜 드파워 ‘삼성 1위’

亞 500대 브랜 드파워 ‘삼성 1위’

입력 2010-09-14 00:00
수정 2010-09-14 00: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中·홍콩 공동조사… 2위 도요타車·LG는 4위

중국과 홍콩이 공동으로 조사해 발표한 아시아 500대 명품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한국의 삼성이 1위를, LG가 4위를 각각 차지했다.

13일 주중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산하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연구센터와 중국기업보(企業報),홍콩 문회보가 공동으로 조사해 최근 홍콩에서 발표한 ‘제5회 아시아 5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삼성이 종합평점에서 9968점을 받아 일본과 중국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2위는 일본 도요타 자동차로 나타났고 홍콩에 본사를 둔 HSBC가 3위를, LG가 4위를 차지했다. 중국 본토의 차이나모바일(중국이동통신)이 5위를 차지했고 6~10위에는 일본의 건설업체인 시미즈와 전자업체인 소니, 도시바, 파나소닉, 화장품 업체인 시세이도가 각각 올랐다.

국가별로 보면 아시아 10대 명품 브랜드에는 일본이 6개를 올렸고 한국이 2개를, 중국이 홍콩을 합쳐 2개를 각각 올렸다.

100대 명품 브랜드에도 일본 기업 57개가 이름을 올렸고 한국 기업은 삼성, LG를 포함해 현대(39위), 포스코(46위), 아모레퍼시픽(55위), SK(71위), 두산인프라코어(96위) 등 7개가 올랐다. 중국 대륙의 업체들은 23곳으로 작년에 비해 3곳이 줄어들었다. 조사결과 일본 기업들은 중국 시장을 포함한 외국시장에서 양호한 실적을 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는 중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이미지 평가와 시장 잠재력, 매출 등 각종 기준을 통해 실시됐다.

베이징 박홍환특파원

stinger@seoul.co.kr
2010-09-14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