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점유 47%로” 현대차 상반기 판촉대회 열어

“내수점유 47%로” 현대차 상반기 판촉대회 열어

입력 2011-01-17 00:00
수정 2011-01-17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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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내수 목표는 47%’

현대차는 지난 15일 서울 양재동 본사 대강당에서 2011년 상반기 판매촉진 대회를 열고 지난해의 부진을 딛고 국내 시장 점유율을 47%까지 끌어올리기로 결의했다. 대회에는 정의선 부회장과 양승석 사장, 김충호국내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전국 지점장과 서비스센터장, 출고센터장 등 560여명이 참석했다.

정 부회장은 격려사에서 “올 국내 자동차 시장은 유럽과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등으로 수입차의 적극적인 공세가 예상된다.”면서 “그랜저, 벨로스터, 엑센트 등의 신차 효과와 더불어 사원 모두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기업을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판매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정 부회장은 ▲고객 서비스의 질적 혁신 ▲판매역량 강화와 생산성 향상 ▲창의적 아이디어의 판촉전략 개발 및 시행 ▲내가 CEO라는 책임감과 사명의식 등 4대 중점 목표를 제시했다.

한편 지난해 내수 점유율 목표를 52%로 잡았던 현대차는 45.2%로 마감했다. 2009년의 50.7%보다 5.5%포인트나 하락한 수치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1-17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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