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라면시장 진출 생라면 2종 출시

풀무원 라면시장 진출 생라면 2종 출시

입력 2011-01-19 00:00
수정 2011-01-19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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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정체 상태에 있는 국내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 화학첨가물 없는 수프를 내세운 ‘건강라면’으로 선발업체들을 따라잡겠다는 각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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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은 18일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하고 라면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자연은 맛있다’는 국내 라면시장을 주도하는 기름에 튀긴 일반 라면(유탕면)과 달리 갓 뽑은 생면을 바람건조공법으로 고온에서 단시간에 건조시켜 면발의 쫄깃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라면 수프에는 합성착향료 등 7가지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표고버섯·무·양파·마늘·고추·생강 등 자연재료로 맛을 냈다. ‘맵지 않고 깔끔한 맛’ ‘얼큰하고 진한 맛’ 등 2종을 출시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1-19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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