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신선·가공식품 더 저렴하게”

신세계 “신선·가공식품 더 저렴하게”

입력 2011-02-19 00:00
수정 2011-02-19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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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부회장 “이마트 쉽게 모방 못하게 역량 혁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18일 JP모건이 주최한 ‘코리아 CEO 콘퍼런스’에 참석, 신선·가공식품에 대해 더 강력한 저(低)가격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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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 부회장은 국내외 투자기관 관계자들과의 문답에서 “이마트가 지닌 구매력과 차별화 역량을 쉽게 모방할 수 없도록 혁신해 ‘할인점 이마트’가 아닌 종합유통 브랜드로서 이마트를 더 튼튼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상시저가(EDLP·EveryDay Low Price)라는 업종의 본질에 부응했더니 생활필수품 가격을 내리는 효과가 났고 할인점 시장이 6%대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상품 품목을 계속 확대해 소비자 생활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백화점의 영업이익률이 경쟁사에 비해 낮다는 지적에 그는 “백화점의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려고 최근 4년간 신규점 출점과 시설개선에 1조 8000억원을 투자해 영업이익률에 영향이 있었지만 이들 점포가 성공적으로 안정화하면 전혀 문제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외 진출에 대해선 “중국 이마트는 작년부터 경영진 교체, 국내 우수 인재 투입 등 총체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다른 나라도 진출 여부를 심도 있게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5월 보호예수기간이 끝나는 삼성생명 잔여지분(2조원 규모)은 투자처와 수익성 개선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혀 필요에 따라 단계적으로 매각할 계획임을 내비쳤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2-19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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