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2020년 매출 7兆 달성”

대한전선 “2020년 매출 7兆 달성”

입력 2011-03-08 00:00
수정 2011-03-08 00: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에너지·IT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새 비전 선포

대한전선은 5일 충남 당진공장에서 비전선포식을 열고 오는 2020년까지 ‘매출액 7조원-영업이익 5600억원 달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현재 수준보다 매출액은 2.5배, 영업이익은 5배 이상 증가한 규모다.

이미지 확대
손관호 대한전선 회장
손관호 대한전선 회장
대한전선은 또 ‘에너지와 정보통신분야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딩기업’을 새 비전으로 정하고 ‘신뢰·패기·학습’을 직원들의 3대 가치로 내세웠다.

경영전략 및 경영방침으로는 주력인 전력사업을 중심으로 고수익 제품 강화, 해외 시장 확대, 원가경쟁력 제고, 기술력 고도화 등 4가지를 핵심으로 정했고, 고온절연체와 증용량 가공선(용량을 늘릴 수 있는 전력선) 등 고수익 제품군을 강화할 방침이다.

해외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2개인 해외 생산거점을 6개로 늘리고 제품설계 최적화 및 소재혁신,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원가 경쟁력도 높이기로 했다. 신성장 동력 분야에는 연구·개발(R&D) 투자를 강화한다. 이와 함께 상생경영 추진위를 구성해 동반성장의 상생경영을 실현한다.

손관호 회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회사가 100년 이상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선 새 비전을 전 임직원이 꾸준히 실현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회사의 경영방침과 핵심가치, 기업이념을 깊이 되새겨 우리만의 고유한 DNA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3-08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