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상반기 히트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2011 상반기 히트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입력 2011-06-23 00:00
수정 2011-06-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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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림에 합성첨가물 빼고 무지방 우유 넣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우유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던 화학적 합성품인 카세인 나트륨 대신 진짜 무지방 우유를 넣은 프림을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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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이 커피 시장에 진출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한 부분은 ‘진짜 무지방 우유를 넣은 프림’이었다. 이는 대부분의 커피 회사들이 원두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던 것과는 차별화된 방법이었다.

이와 같은 마케팅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시장 진출 전 충분한 사전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커피 제품에서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부분은 프림이었다는 점을 정확히 파악했기 때문이었다.

최근 자체 실시한 테스트에서 이 제품은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부드러움’과 ‘깔끔함’이라는 항목에서 5점 만점 기준 4.6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1-06-2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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