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상반기 히트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2011 상반기 히트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입력 2011-06-23 00:00
수정 2011-06-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프림에 합성첨가물 빼고 무지방 우유 넣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우유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던 화학적 합성품인 카세인 나트륨 대신 진짜 무지방 우유를 넣은 프림을 사용했다.

이미지 확대
남양유업이 커피 시장에 진출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한 부분은 ‘진짜 무지방 우유를 넣은 프림’이었다. 이는 대부분의 커피 회사들이 원두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던 것과는 차별화된 방법이었다.

이와 같은 마케팅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시장 진출 전 충분한 사전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커피 제품에서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부분은 프림이었다는 점을 정확히 파악했기 때문이었다.

최근 자체 실시한 테스트에서 이 제품은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부드러움’과 ‘깔끔함’이라는 항목에서 5점 만점 기준 4.6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1-06-23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