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장마..제습기 없어서 못 판다

지루한 장마..제습기 없어서 못 판다

입력 2011-07-15 00:00
수정 2011-07-15 07: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달리 긴 장마로 제습기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대기업으로는 이 제품을 거의 유일하게 생산해 판매하는 LG전자가 쾌재를 부리고 있다.

LG전자는 제습기 판매가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월 130% 늘어난 데 이어 이달 150% 이상 급증하는 등 직영 및 전문 매장 등에서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예전에는 주로 옷가게 등에서 쓰는 상업용 제습기가 많이 팔렸지만, 요즘 단순 제습 기능에 공기 청정 등의 기능을 더한 가정용 제품 판매가 매년 3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또 쾌적한 환경이 중요한 유아원·유치원·학교, 항상 습해 곰팡이가 많이 생기는 화장실·드레스룸, 또 환기가 쉽지 않은 오피스텔·원룸 등 제품을 사용하는 장소도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LG전자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5월 10ℓ 용량으로 최대 41㎡(12평)를 제습하고 신발·의류 건조 기능까지 갖췄으며 실내 습도를 가장 쾌적한 50~60% 수준으로 유지해 불쾌지수를 낮춰주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탈부착 호스를 이용한 ‘집중 건조’ 기능이 있어 여름철 눅눅해진 신발뿐 아니라 젖은 옷, 이불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말릴 수 있고 신종플루 등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토털 바이러스 필터(TVF)도 채용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수통에 물이 가득 찬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가시성 높은 제품으로 다른 가전제품과 비교해 만족도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