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점 이대점 오픈 이래 12년간 6천400만잔 판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999년 7월27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이래 12년간의 음료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카페 아메리카노’는 지금까지 약 6천400만잔이 팔렸으며, 이어 ‘카페 라떼’(약 5천600만잔), ‘캬라멜 마키아또’(약 3천만잔), ‘카페 모카’(약 2천100만잔), ‘오늘의 커피’(약 1천700만잔) 등이 2~5위를 차지했다.
’카페 아메리카노’는 고온·고압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원액의 풍미를 잘 살린 음료로 지난 2007년부터 5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비(非)커피 음료로는 ‘그린 티 프라푸치노’(약 940만잔), ‘시그니처 초콜릿’(약 740만잔), ‘그린 티 라떼’(약 470만잔), ‘차이 티 라떼’(약 410만잔),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약 210만잔) 등이 많이 팔렸다.
이밖에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커피 원두(250g 봉지 기준) 판매량에서는 라틴 아메리카노와 인도네시아 원두의 혼합 커피로 강하게 볶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에스프레소 로스트’(약 6만6천 봉지)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벅스의 대표적 공정무역 인증 원두인 ‘카페 에스티마 블렌드’의 경우 지난 1년간 7천900여 봉지가 판매됐으며 올 상반기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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