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TV광고 미국을 사로잡다

현대기아차 TV광고 미국을 사로잡다

입력 2011-08-10 00:00
수정 2011-08-10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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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가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광고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고 있다. 품질향상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점유율 급성장세의 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9일 자동차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 호주법인이 제작한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TV 광고가 미국의 ‘베스트애즈온티비닷컴’이 선정한 8월 첫째 주 최우수 TV 광고로 뽑혔다.

베스트애즈온티비닷컴은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광고 평가 전문 사이트로, 유명 광고 전문가들이 한주간 전 세계에서 제작·집행된 광고물 중에서 가장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오고 있다.

지난달 초 전파를 타기 시작한 엘란트라 TV 광고는 로봇에 의해 정교하게 분해된 엘란트라 속에서 더욱 작아진 엘란트라가 등장하는 장면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당신이 큰 차에 기대하는 모든 것들이 엘란트라에 담겨 있다.’는 함축적이고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짧지만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광고는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대차는 호주에서 올 상반기 총 4만 2978대를 판매했다. 특히 4월과 5월에는 2개월 연속으로 승용차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이런 사례는 미국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기아차 미국법인이 제작한 쏘울 TV 광고도 지난 4월 마케팅 조사기관 닐슨사가 선정한 자동차 부문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햄스터를 등장시킨 쏘울 TV 광고로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올해 경쾌한 힙합리듬에 맞춰 햄스터가 쏘울을 소개하는 광고로 2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현대기아차는 2009년부터 평균 시청률 40%, 시청자 1억명이 넘는 북미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미국 슈퍼볼 결승전에 광고를 선보여 막대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본 것이 올해 판매 신장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하고 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8-10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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