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비번 바꾸세요

금융권 비번 바꾸세요

입력 2011-08-26 00:00
수정 2011-08-26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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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정보로 카드 재발급 신청 사례도

최근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트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로 2차 피해가 우려되면서 시중 은행과 카드사, 보험사, 할부금융사들이 일제히 고객에게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하고 나섰다. 일부 금융기관에서는 해킹한 개인정보로 신용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는 경우도 있었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삼성생명,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AXA다이렉트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인터넷 포털사이트 해킹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바꿀 것을 공지했다. 싸이월드 등에서 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금융기관 홈페이지 이용시에도 그대로 사용하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기업은행, 외환은행, 삼성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등은 고객의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하는 공지를 올렸다.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는 주민등록번호와 생일 등 개인정보와 관련성이 높은 문자나 숫자 사용을 자제하고 안전한 개인정보 유지를 위해 3개월에 한 번씩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게 좋다며 자세한 요령까지 공지했다.

특히 외환카드의 경우 포털사이트 네이트에서 고객 정보를 해킹한 사람이 신용카드 재발급을 신청했다가 비밀번호 등이 틀려 거부당한 사례가 발견되기도 했다. 이 사실은 해당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 앞으로 카드 재발급이 거부됐다는 문자가 오면서 확인됐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1-08-26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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