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충성도 2분기 연속 1위

현대차 美 고객충성도 2분기 연속 1위

입력 2011-10-22 00:00
수정 2011-10-22 00: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아차 톱5 첫 진입

‘품질 고급화만이 살 길이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품질경영’이 미국에서 통했다. 현대차가 미국 소비자 충성도에서 2개 분기 연속 1위에 올랐고, 기아차도 사상 첫 4위를 기록하는 등 현대기아차가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휩쓸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켈리블루북(KBB)이 선정한 3분기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48%의 브랜드 충성도로 도요타(47.9%)와 스바루(45.9%), 포드(45.2%) 등을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 2분기 52.3%로 사상 첫 1위에 오른 데 이어 2개 분기 연속 선두를 질주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기아차가 45.3%로 4위를 기록했다. 기아차가 ‘톱5’에 진입한 것은 처음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의 브랜드 충성도가 확보된 것은 두 브랜드 간 시너지로 이어지면서 향후 판매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0-22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