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1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민병덕 국민은행장은 기념식에서 ‘견리사의’(見利思義·이익을 보면 항상 의로움을 생각하라)를 인용, 금융인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했다. 사진은 전날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중소기업인 협성히스코를 찾아 양경돈(오른쪽) 대표와 환담을 나누고 있는 민 행장.
민원서류 도로명 주소로 발급
국세청은 사업자등록 등 민원서류를 도로명 주소로 발급한다고 1일 밝혔다.도로명주소로 발급되는 서류는 지난달 31일부터 신규로 사업자등록을 하거나 사업장 주소를 정정한 사업자의 사업자등록증, 휴·폐업 사실증명 등이다. 그 밖에 각종 민원증명 28종 등이 연말까지 단계적으로 도로명 주소로 발급되고 내년 1월1일부터는 모든 민원서비스가 도로명주소로 제공될 예정이다.
2011-11-02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