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내년 태국서 홈쇼핑 방송

CJ오쇼핑, 내년 태국서 홈쇼핑 방송

입력 2011-11-09 00:00
수정 2011-11-09 0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GMM 그래미와 합작법인 설립

CJ오쇼핑은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GMM 그래미와 자본금 200억원의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홈쇼핑 방송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CJ오쇼핑 이해선(왼쪽) 대표이사가 7일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그룹 GMM그래미 파이분 회장과 태국 홈쇼핑 진출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 이해선(왼쪽) 대표이사가 7일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그룹 GMM그래미 파이분 회장과 태국 홈쇼핑 진출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CJ오쇼핑 제공


양사는 7일 방콕에서 합작투자 조인식을 열었으며, 앞으로 CJ오쇼핑은 홈쇼핑 사업운영과 정보기술(IT) 인프라 구축을, GMM은 태국 내 미디어 자산을 활용한 채널 확보 및 광고홍보, 인허가를 맡기로 했다. CJ오쇼핑은 위성·케이블TV를 통해 태국 1000만 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하면서 현지 브랜드와 한국 중소기업 브랜드, 자체상표 브랜드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태국의 소매유통 시장 규모는 약 75조원이며 GMM은 11개 위성 및 케이블방송 채널과 라디오 채널 4개를 운영하고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11-09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