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내년 태국서 홈쇼핑 방송

CJ오쇼핑, 내년 태국서 홈쇼핑 방송

입력 2011-11-09 00:00
수정 2011-11-09 0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GMM 그래미와 합작법인 설립

CJ오쇼핑은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GMM 그래미와 자본금 200억원의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홈쇼핑 방송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CJ오쇼핑 이해선(왼쪽) 대표이사가 7일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그룹 GMM그래미 파이분 회장과 태국 홈쇼핑 진출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 이해선(왼쪽) 대표이사가 7일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그룹 GMM그래미 파이분 회장과 태국 홈쇼핑 진출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CJ오쇼핑 제공


양사는 7일 방콕에서 합작투자 조인식을 열었으며, 앞으로 CJ오쇼핑은 홈쇼핑 사업운영과 정보기술(IT) 인프라 구축을, GMM은 태국 내 미디어 자산을 활용한 채널 확보 및 광고홍보, 인허가를 맡기로 했다. CJ오쇼핑은 위성·케이블TV를 통해 태국 1000만 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하면서 현지 브랜드와 한국 중소기업 브랜드, 자체상표 브랜드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태국의 소매유통 시장 규모는 약 75조원이며 GMM은 11개 위성 및 케이블방송 채널과 라디오 채널 4개를 운영하고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11-09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