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힘찬하루 헛개차’

[2011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힘찬하루 헛개차’

입력 2011-12-22 00:00
수정 2011-12-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남성 입맛·취향 맞춰… 음용 만족도 높아

광동제약이 ‘남자들의 차(茶)’를 표방하며 지난해 선보인 ‘힘찬하루 헛개차’가 남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이미지 확대
회사 측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헛개를 원료로 하고, 남성 취향의 풍미와 디자인을 도입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고정 소비자층이 늘어난 결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전국 5대 도시 16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음용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남성 소비자의 71.4%가 만족했다는 답변을 보여 58.9%로 나타난 여성 소비자 만족도를 앞질렀다. 회사 측은 “남성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추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2011-12-22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