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가 침체에 빠진 동대문 상권 부활에 나선다.
롯데자산개발은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6가에 위치한 동대문 쇼핑몰인 ‘패션TV’를 20년간 임차해 오는 9월 ‘동대문 롯데패션타운’을 연다고 밝혔다.
롯데자산개발과 패션TV 관리단은 지난해 6월 임대차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으며 이날 오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본계약을 마무리지었다.
패션TV는 지하 6층, 지상 13층 규모로 2007년 5월 준공됐으나 이해 다툼으로 건물이 줄곧 비어 있었다.
롯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11개층을 쓴다. 영업면적은 1만 7070㎡(5200평)에 이른다. 주차 대수는 200여대이며, 지하 2층은 지하철과 연결된다.
롯데자산개발은 젊은층과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영 패션관’, ‘여성 패션관’, ‘남성 패션관’ 등 패션 디자이너 전문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일본의 시부야, 하라주쿠 등지에 있는 패션 전문빌딩을 벤치마킹해 차별화된 콘셉트를 선보이고, 동대문 신진 디자이너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유치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대형 가전매장인 ‘디지털 파크’가 입점하고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도 유치한다.
동대문은 하루 평균 유동인구 약 60만명(외국인 1만명 포함), 하루 평균 매출 약 500억원(외국인 매출 50억원 포함)으로 명동 상권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나 2000년대 들어 침체를 겪어 왔다.
‘유통 공룡’ 롯데의 동대문 진출이 동대문 부활의 기폭제가 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준원 롯데자산개발 운영사업부문장은 “롯데그룹의 30년 유통 노하우와 동대문 상권의 조화로운 결합을 통해 동대문을 뉴욕을 능가하는 동북아 패션타운 1번지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롯데자산개발은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6가에 위치한 동대문 쇼핑몰인 ‘패션TV’를 20년간 임차해 오는 9월 ‘동대문 롯데패션타운’을 연다고 밝혔다.
롯데자산개발과 패션TV 관리단은 지난해 6월 임대차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으며 이날 오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본계약을 마무리지었다.
패션TV는 지하 6층, 지상 13층 규모로 2007년 5월 준공됐으나 이해 다툼으로 건물이 줄곧 비어 있었다.
롯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11개층을 쓴다. 영업면적은 1만 7070㎡(5200평)에 이른다. 주차 대수는 200여대이며, 지하 2층은 지하철과 연결된다.
롯데자산개발은 젊은층과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영 패션관’, ‘여성 패션관’, ‘남성 패션관’ 등 패션 디자이너 전문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일본의 시부야, 하라주쿠 등지에 있는 패션 전문빌딩을 벤치마킹해 차별화된 콘셉트를 선보이고, 동대문 신진 디자이너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유치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대형 가전매장인 ‘디지털 파크’가 입점하고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도 유치한다.
동대문은 하루 평균 유동인구 약 60만명(외국인 1만명 포함), 하루 평균 매출 약 500억원(외국인 매출 50억원 포함)으로 명동 상권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나 2000년대 들어 침체를 겪어 왔다.
‘유통 공룡’ 롯데의 동대문 진출이 동대문 부활의 기폭제가 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준원 롯데자산개발 운영사업부문장은 “롯데그룹의 30년 유통 노하우와 동대문 상권의 조화로운 결합을 통해 동대문을 뉴욕을 능가하는 동북아 패션타운 1번지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1-20 2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