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우수기업 우수상품] 삼성물산 ‘래미안’

[2012 우수기업 우수상품] 삼성물산 ‘래미안’

입력 2012-02-28 00:00
수정 2012-02-28 01: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입주민 불편 해결 ‘헤스티아 라운지’ 운영

‘래미안’은 주거 성능과 품질혁신을 위해 저탄소·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주택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기존 하자 보수 차원을 한 단계 끌어올린 서비스 ‘래미안 헤스티아’는 주거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담 직원이 입주 전에 입주점검을 하고 입주자 초청행사뿐 아니라 개별 인테리어를 할 때 챙겨야 할 사항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입주 후에는 파견된 직원 5~15명이 약 1년간 단지 내에 ‘래미안 헤스티아 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입주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결해 준다. 특히 실시간으로 고객의 불만사항을 담아내는 고객불만접수(VOC) 통합관리 시스템과 프로슈머(참여형 소비자) 제도를 도입, 활용한다.



2012-02-2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