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용품 매출 최고 7배 상승

여가용품 매출 최고 7배 상승

입력 2012-03-17 00:00
수정 2012-03-17 00: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5일 수업이 전면 시행되고 봄나들이철을 맞으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들은 관련 상품 강화에 나서고 있다.

G마켓은 캠핑, 낚시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여가용품 매출이 품목별로 최대 7배까지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2개월간 캠핑용품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7% 늘었다.

캠핑용 방한용품과 보온병은 판매량이 각각 596%, 263% 증가했고 캐노피는 155% 더 팔렸다. 랜턴과 버너 등 캠핑용 도구도 판매량이 각각 79%, 42% 증가했다. 낚시도 가족 여가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들도 쉽게 다룰 수 있는 루어낚시(인조미끼를 달아 던지고 릴을 이용해 감는 낚시)를 중심으로 낚시세트 매출이 208% 뛰었다. 루어낚시줄 등 기타 장비의 판매도 130% 늘었다. 최우석 G마켓 스포츠자동차팀장은 “캠핑, 낚시 등 가족 레저는 자녀에게 체험교육 기회는 물론 소중한 추억도 선물할 수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3-17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