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시장 ‘서프라이즈’

삼성전자 북미시장 ‘서프라이즈’

입력 2012-04-23 00:00
수정 2012-04-23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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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TV 전부문서 1위…스마트TV 점유율 47%

삼성전자가 1분기 북미시장에서 평판, 스마트, 3차원(3D) 입체영상 TV 등 전분야를 통틀어 2~4위 업체를 합한 것보다 더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22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북미시장에서 금액 기준 평판TV(35.1%), 액정표시장치(LCD) TV 34.0%, 발광다이오드(LED) TV 45%,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 41.6%, 인터넷프로토콜(IP)TV(스마트TV 포함) 47.3%, 3D TV 53.3%의 점유율로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차세대 TV로 불리는 스마트TV의 경우 삼성전자는 47.3%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가까이 성장했고, 프리미엄급인 40인치 이상 대형 LED TV와 50인치 이상 대형 PDP TV 시장에서도 각각 48.2%와 42.0%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3D TV에서도 1월 50.2%에서 3월 55.0%의 점유율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45.1%에 달한 지난달 평판TV의 점유율은 역대 최고치를 보였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4-23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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