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글꼴 마케팅’ 통했다

롯데마트 ‘글꼴 마케팅’ 통했다

입력 2012-05-26 00:00
수정 2012-05-26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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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배포 서체 이용자 늘어 이미지 제고 한몫

롯데마트의 ‘글꼴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연말 무료로 배포한 전용서체인 ‘통큰서체’(사진속 서체)를 사용하는 개인과 사업체가 늘면서 자사 이미지 제고에 한몫하고 있어 관계자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2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6개월 동안 ‘통큰서체’를 무료로 내려받은 개인은 1만명에 달하고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업체도 40곳에 이르렀다. 지난해 12월 롯데마트는 고객과의 감성적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중소업체나 골목상인들의 영업 활동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대형마트로는 처음 전용서체인 통큰서체를 개발했다. 서체는 헤드라인 고딕체인 ‘행복체’ 2종과 본문용 고딕체 ‘드림체’ 3종 등 총 5종으로, 부정한 용도가 아닌 한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고 사업자의 경우 간단한 승인 절차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5-26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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