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신고객 상담 시스템’ 선보여

현대車 ‘신고객 상담 시스템’ 선보여

입력 2012-08-16 00:00
수정 2012-08-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마트폰앱·영상통화 지원

현대차는 16일부터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신고객상담 시스템’을 선보인다.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이다. 스마트폰 앱 상담 서비스, 영상통화 상담 서비스, 문자 토크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3가지 정보기술(IT) 연동 상담 서비스와 긴급상황에서의 실시간 상담 기능을 강화한 긴급출동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다.

스마트폰 앱 상담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전화상담, 문자상담, 이메일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영상통화 상담 서비스는 휴대폰 영상통화 기능으로 고객 차량의 현재 상태를 더 정확히 파악한 후 실시간으로 상담하는 시스템이다. 문자 토크 서비스는 고객이 앱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자로 보내면 답변 내용을 문자 등으로 회신하는 서비스다.

또 고객이 현장에서 긴급출동을 요청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GPS를 활용해 고객의 위치, 교통 정보 및 날씨 상황 등의 정보를 긴급출동 직원에게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도착 예상 시간 등을 안내해 고객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차량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현대차를 탈 수 있도록 각종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8-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