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평결은 애플 승리 아니라 소비자 손실”

삼성 “美평결은 애플 승리 아니라 소비자 손실”

입력 2012-08-25 00:00
수정 2012-08-25 11: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전자는 24일(현지시각) 미국에서 내려진 대(對)애플 소송의 배심원 평결에 대해 ‘애플의 승리’가 아니라 ‘소비자의 손실’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배포한 공식 입장을 통해 “이 평결이 (소비자의) 선택권을 줄이고 혁신을 제한할 것이며 잠재적으로 제품 가격을 더 높이게 될 것”이라고 지적하며 이런 입장을 밝혔다.

특히 삼성은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모양 디자인에 대한 ‘독점권’을 한 회사에 주도록 특허법이 오용됐다고 비판했다.

또 삼성전자를 비롯해 여러 회사가 수없이 개선하는 기술 소유권을 애플에 귀속시킨 것도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제품을 사는 소비자는 자신이 무엇을 사는지 알고 있다”며 시장에서 양사 제품이 혼동될 가능성을 부정했다.

이어 삼성은 이번 평결이 이 사건의 최종 선고가 아니며 세계적으로 벌어질 소송의 결론도 아니라며 혁신과 소비자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