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원 발굴 비상’ 카드사, 모바일시장 공략

‘수익원 발굴 비상’ 카드사, 모바일시장 공략

입력 2012-10-23 00:00
수정 2012-10-23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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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발급 규제 대책 분주

새 수익원 발굴에 비상이 걸린 신용카드사들이 모바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금융당국의 신용카드 발급 규제, 수수료 인하 조치 등으로 수익이 급감할 게 뻔한 데다 플라스틱 신용카드가 2~3년 안에 모바일 카드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2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SK카드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카드 50만장을 발급했다. 하나SK 모바일카드 매출은 매달 30% 이상 성장, 지난달 말까지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보다 400% 급증한 수치다. 하나SK카드는 기존 SK텔레콤, LG유플러스와 더불어 최근에는 KT 고객들에게까지 모바일 카드를 발급하는 등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플라스틱 카드 업계 1위인 신한카드도 지난해 말부터 모바일카드 사업에 뛰어들어 지난달까지 30여만장을 발급했다. 신한카드는 최근 LG유플러스와 모바일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모바일커머스 시장 공략과 공동마케팅 사업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하나SK카드 최고경영자로 모바일 카드 사업을 주도했던 이강태씨를 지난 8월 사장으로 영입했다. BC모바일카드 신규 발급 뒤 1회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를 제공하는 등 마케팅에도 각별히 공들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혜담카드’ 등을 모바일카드로 발급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모바일카드를 모바일안심결제(ISP) 서비스와 연계, 스마트폰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원기자 lsw1469@seoul.co.kr

2012-10-23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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