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2012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입력 2012-12-21 00:00
수정 2012-12-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외 높은 인기 이어가… 한국대표 음료 뽑히기도

2006년 7월 선보인 ‘V라인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광동 옥수수수염차 100만병을 대만에 수출한 광동제약 측은 “저우제룬의 여자친구로 유명한 모델 쿤링이 직접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소개해 화제가 됐다.”며 “당시 대만 현지 TV, 라디오, 잡지, 신문 등 40여개 매체에서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취재했으며 TV 쇼프로그램에도 방송되는 등 현지의 관심이 뜨거웠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은 대만 외에도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옥수수수염차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의 뉴스전문채널 CNN이 운영하는 CNNgo 사이트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20선’ 중의 하나로 옥수수수염차를 선정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인기 비결에 대해 회사 측은 “탄산음료와 같은 자극적인 맛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동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2012-12-21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