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心 유혹하는 할인·기획상품

女心 유혹하는 할인·기획상품

입력 2013-03-20 00:00
수정 2013-03-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봄 신상 최대 70% 세일… 호텔 스파 패키지도 선봬

유통업계가 포근한 봄바람에 지갑을 열려는 여심(女心)을 공략하는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다.

옥션은 30~40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미시 의류 전문관’을 오픈했다. ‘조아맘’ ‘초코맘’ ‘메이블루’ 등 자체 인터넷쇼핑몰 회원 10만명 이상, 연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인기 소호숍 4곳을 포함해 총 10개 소호숍이 입점했다. ‘아이 첫 등교 시 필요한 쇼핑’ 등 상황별 스타일을 제안하고 사이즈를 44에서 88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1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호텔 임피리얼팰리스서울에서 두 여성이 ‘레인보우 시크릿 패키지’를 즐기며 칵테일을 마시고 있다.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제공
1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호텔 임피리얼팰리스서울에서 두 여성이 ‘레인보우 시크릿 패키지’를 즐기며 칵테일을 마시고 있다.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제공
오픈 기념으로 31일까지 관련 상품을 최대 10% 할인하고 소호 미시 의류 등록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회원에게는 옥션 2000포인트를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한다. 또 24일까지 온앤온, 쥬크, 컨버스 등의 봄 신상품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김경희 옥션 소호디자이너팀장은 “구매력은 높지만 상대적으로 자신을 위한 쇼핑 시간이 부족한 30대 후반~40대 미시족을 위해 코너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호텔업계도 여심 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W서울워커힐은 골드 미스를 겨냥해 ‘레이디스 어웨이 데이&이브닝 패키지’를 내놓았다. 정통 스파 트리트먼트(마사지)와 워커힐 내 레스토랑 ‘키친’ ‘나무’에서 다이어트 건강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피리얼팰리스서울도 ‘레인보우 시크릿 패키지’를 준비했다. 2인 패키지 이용 시 베이커리 카페 델리 아마도르의 브런치 세트를 제공하고 3인 패키지 이용 시 조이바에서 ‘에너지밤’ 칵테일을 무한대로 마실 수 있다. 애경은 30대 여성들이 닮고 싶은 인물 11명(PD, 승무원, 주부 모델 등)을 ‘리큐 큐레이터’로 선발해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여성 모임을 만들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3-03-20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