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명성 되찾을까

싸이월드 명성 되찾을까

입력 2013-05-18 00:00
수정 2013-05-18 00: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니홈피 새달부터 컴퓨터 전체 화면크기로 확대

한때 일반명사로 쓰일 만큼 인기를 끌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과거의 영광을 찾기 위해 새달 대변신을 시도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현재 컴퓨터 화면 3분의2 정도 크기인 미니홈피를 새달부터 전체화면 크기로 확대할 계획이다. 작은 화면은 사용자들에게 아기자기한 느낌을 줬지만 화면이 작아 불편하다는 요청도 끊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 미니홈피에 저장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도 제작한다. 사용자들은 이를 활용해 과거 미니홈피에 올렸던 사진들을 모두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컴즈 측은 이 서비스가 과거 미니홈피에 사진을 많이 저장해둔 사용자들의 발길을 돌리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컴즈는 모바일에 기반한 새로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출시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니홈피는 과거 ‘국민 홈페이지’로 불렸으나 이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새 서비스의 인기에 밀려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한 포털 업계 관계자는 “SK컴즈가 카카오스토리나 NHN의 밴드 같은 개념의 서비스를 내놓기 위해 실무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머지않아 구체적인 윤곽을 나타낼 것”이라고 전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5-18 1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