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애용 온라인 커뮤니티 1위는 ‘오늘의 유머’

직장인 애용 온라인 커뮤니티 1위는 ‘오늘의 유머’

입력 2013-06-13 00:00
수정 2013-06-13 09: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직장인 10명 가운데 6명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오늘의 유머’를 사용하는 직장인이 가장 많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직장인 8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66.3%(542명)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13일 밝혔다.

직장인이 애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1위는 ‘오늘의 유머’(25.7%)였으며, ‘일간베스트 저장소’(20%), ‘디시인사이드 갤러리’(17.3%), ‘뽐뿌’(16.6%), ‘클리앙’(9.5%), ‘루리웹닷컴’(4.4%), ‘엠엘비파크’(3.9%)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직장인은 평균 1.9개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에 15∼30분 투자하는 직장인이 28.8%로 가장 많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1시간 이상(28.4%), 30분∼1시간(22.1%)을 소비하는 직장인도 많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시간은 ‘업무 도중 틈틈이’가 38%로 가장 많았고, ‘잠들기 전’(27.3%), ‘출퇴근 길’(18.3%), ‘점심시간’(9.4%), ‘아침 기상 직후’(4.6%) 순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이유로는 ‘자투리 시간소비’(33.8%),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29.5%), ‘스트레스 해소’(14.4%), ‘같은 생각을 가진 불특정 다수를 모으기 쉬워서’(11.5%) 등을 꼽았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