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삶을 바꾼다는 사명감으로 시장 선도”

“고객의 삶을 바꾼다는 사명감으로 시장 선도”

입력 2013-07-10 00:00
수정 2013-07-10 0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구본무 LG그룹회장 역설

이미지 확대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고객의 삶을 바꾸겠다는 사명감으로 시장 선도에 앞장서 주십시오.”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9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그룹 임원세미나에서 “시장을 선도한다는 것은 LG로 인해 고객의 삶이 바뀌게 된다는 걸 의미한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구 회장은 시장 선도는 “단기간에 이뤄내기 힘든 매우 도전적인 목표”라며 “한번 결정한 것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힘을 모아 기필코 달성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실패에 대해서는 격려하고, 당장 성과로 나타나지 않더라도 시장 선도에 기여한 부분은 인정해 주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세미나는 경영 성과 보고 및 전략 구상을 위한 월례 행사다. 하지만 올 하반기 열린 첫 회의라는 점을 감안하면 연말까지 LG그룹 주요 전략의 얼개를 그리는 자리라는 의미도 있다. 구 회장의 발언은 1등 업체를 따라가기보다는 다소 실패가 있더라도 공격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읽힌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7-10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