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벌초 대행 서비스’ 인기

온라인 쇼핑몰 ‘벌초 대행 서비스’ 인기

입력 2013-08-20 00:00
수정 2013-08-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1번가 2년간 매출 2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대신해 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벌초에 서투른 소비자를 위해 벌초 대행 서비스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음 달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은 서울과 경기로 한정된다.

2011년 8월 시작한 벌초 대행 서비스는 2년 동안 매출이 2배로 껑충 뛰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는 전년에 한번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재구매율이 60%에 달했다.

11번가 관계자는 “도시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벌초를 어려워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대행 서비스 구매가 늘었다”면서 “전문가가 직접 묘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벌초 대행 서비스 구매자의 대부분이 30~40대였으나 올해는 50대 고객 비중이 늘었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산소 1기(66㎡) 기준 이용금액은 7만원이며 봉분 1기를 추가할 때마다 2만원을 더 내면된다. 포털 위성사진에 산소의 위치를 표시해 벌초업체에 이메일이나 팩스로 알려주면 1만원을 깎아준다. 매년 벌초 대행 이용권을 구매하면 10%가 할인된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08-20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