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아홉 번째 아웃렛으로 연면적 2만 9000㎡, 영업면적은 1만 7000㎡에 달한다. 120여개 유명 브랜드가 입점했고, 향토 특산물관이 이례적으로 운영된다. 부여는 공주, 논산 등 충남지역과 군산, 익산 등 전북을 아우르는 광역 상권에다 연간 관광객 수만 530만명에 달해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아웃렛이 들어선 ‘백제문화단지’는 부지면적 330만㎡의 대단지로, 리조트와 골프장이 이미 개장했고 왕궁촌도 조성됐다. 아웃렛 건물 역시 전통 한식 기와에 성곽, 배흘림기둥 등 백제 건축양식을 적용해 지어졌다. 롯데는 연말 경기 이천에 프리미엄 아웃렛을 개장하고, 2015년에는 동부산에도 프리미엄 아웃렛을 연다.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