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마! 어르신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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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3-09-11 00:00
수정 2013-09-11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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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안심폰 서비스’ 버튼만 누르면 긴급 출동

보안기업 에스원이 ‘안심(安心)폰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노인이나 아동 등을 대상으로 하며 긴급통보·출동 등 개인보안 서비스와 병원예약 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만든 전용 단말기를 이용, 기존의 휴대전화보다 사용자의 위치를 정확히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안심폰의 에스원 버튼을 누르면 고객의 위치 정보가 관제센터로 전송되며 동시에 보호자에게 문자 메시지로도 통보된다. 필요하면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112, 119 등 유관기관과의 연결도 가능하다. 안심폰을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전원이 꺼진 채 방치된 경우에도 보호자에게 자동 통보된다. 보호자가 고객의 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에스원에 요청해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호자는 전용 앱을 통해 고객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 선택만으로도 손쉽게 건강상담센터와의 통화가 가능하다. 건강상담은 에스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헬스케어 전문 기업의 의료진이 담당한다. 안심폰 서비스는 전국 디지털플라자 매장에서 가입할 수 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3-09-1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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