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뚝’… 보온용품 매출 ‘쑥’

기온 ‘뚝’… 보온용품 매출 ‘쑥’

입력 2013-09-28 00:00
수정 2013-09-28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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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매트·전기히터 등 불티 겨울외투도 전년비 2배 이상

지난 24일 가을비가 내린 뒤 날씨가 부쩍 쌀쌀해지면서 보온용품의 매출이 반짝 상승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전기매트와 전기히터의 매출(23~26일)이 2주 전보다 각각 98%, 47% 늘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에서는 전기요와 전기매트의 매출이 62% 증가했다.

따뜻한 음식을 찾는 고객도 많아 꼬치 어묵과 가락국수의 매출이 각각 31%, 22%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는 같은 기간 담요와 아동용 부츠가 415%, 456%로 4배 이상 많이 팔렸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는 전기매트가 25일 하루에만 1000개 이상 팔려 나갔고, 전기요 판매량도 전날 대비 180% 늘었다. 일반적으로 한겨울을 앞둔 11~12월에 주로 팔리는 온풍기, 석유난로의 매출도 각각 44%, 49%씩 늘었다. 오리털 점퍼, 패딩 등 겨울 외투는 지난해 같은 날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또 다른 온라인몰 11번가에서는 스타킹과 양말의 매출이 일주일 전보다 230% 늘었고, 감기에 걸리기 쉬운 유아를 위한 수면복, 겨울실내화 등 방한용품의 매출이 같은 기간 340% 상승했다.

찬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겨울 간식 호빵을 찾는 손길도 많아졌다. 지난 26일부터 호빵 판매를 시작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날 매출이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편의점에서 커피나 차처럼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는 컵음료의 매출이 같은 기간 55% 증가했고 온장고 캔커피와 두유 매출도 각각 22%, 19% 늘었다. 쌍화탕, 마스크, 목캔디 등 감기 관련 상품의 매출도 각각 42%, 30%, 16% 증가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09-28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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