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류, 접속장애 일부 해결…PC버전도 일부 정상화(종합)

카카오톡 오류, 접속장애 일부 해결…PC버전도 일부 정상화(종합)

입력 2013-12-09 00:00
수정 2013-12-09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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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오류.
카카오톡 오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9일 오전 2시간 가까이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0분쯤부터 카카오톡에서 오류가 발생해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전송 중’이라는 표시인 종이비행기 표시만 뜬 채 전송이 완료되지 않았다.

이어 오전 10시 현재 카카오톡 대화창에 들어가면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서버의 일시적인 장애이거나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카카오팀에서 확인 및 대응 중입니다(-500)’이라는 오류 안내 메시지가 떴다.

카카오톡 PC 버전 역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 접속을 시도하면 긴 로딩화면이 이어지다가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문구가 화면에 나타나면서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카카오톡 서버 등을 관리하는 카카오 측은 접속 장애에 대응해 점검에 나서 접속 장애 2시간 만인 오전 10시 30분쯤 모바일버전과 PC버전에서 일부 메시지 전송 장애를 해결했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의 모바일 버전 및 PC 버전에서 로그인 및 메시지 전송이 실패되는 장애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톡 서버 등을 관리하는 카카오 관계자는 “아직 카카오톡 오류 원인을 파악 중에 있다”면서 “카카오톡 오류 원인이 밝혀지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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