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매출액, 세계 소비재 기업 중 1위”

“삼성전자 매출액, 세계 소비재 기업 중 1위”

입력 2014-06-12 00:00
수정 2014-06-12 13: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딜로이트 보고서…애플 2위, LG전자 10위

삼성전자가 세계 소비재 기업 가운데 매출액 규모 면에서 미국의 애플과 일본 파나소닉 등을 제치고 수위를 차지했다.

12일 세계적인 회계·컨설팅 기업인 딜로이트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회계자료 기준으로 삼성전자의 매출액은 1천790억달러(181조9천억원)로 세계 소비재 기업 250개 가운데 가장 많았다.

딜로이트는 2008년부터 전 세계 소비재 기업들의 회계자료를 분석해 매출액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애플은 매출액 1천565억달러(159조8천억원)로 2위를 차지했고 스위스 식품 회사인 네슬레(984억달러·100조원), 파나소닉(884억달러·89조8천억원)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 기업인 LG전자는 454억달러(46조1천억원)로 10위에 올랐다.

상위 10위권에는 P&G(미국), 소니(일본), 유니레버(영국·네덜란드), 펩시(미국), 코카콜라(미국)가 이름을 올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