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쇼프로 뺨치는 홈쇼핑 방송

예능·쇼프로 뺨치는 홈쇼핑 방송

입력 2014-06-18 00:00
수정 2014-06-18 0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CJ오쇼핑 ‘아이러브 레포츠’ 시청률 평소보다 3배나 껑충

홈쇼핑 방송이 예능, 쇼프로 뺨치도록 재밌게 진화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새로운 포맷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붙잡기 위함이다.

“지금 갑작스레 비가 왔는데, 보이시죠? 재킷 위로 빗방울이 또르르 흘러내립니다.”

쇼호스트가 자신이 입은 골프재킷과 바지를 설명하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렸다. 본의 아니게 제품의 방수 등 기능성을 톡톡히 보여줄 절호의 기회가 됐다. 스튜디오에서라면 연출로만 가능했을 상황. 시청률은 평소 대비 3배 이상 껑충 뛰었고 덩달아 매출도 늘었다.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CJ오쇼핑이 최근 방영을 시작한 ‘류재영의 아이러브 레포츠’는 파격적인 시도로 화제가 됐다. 매주 일요일 오전 6시 55분에 전파를 타는 이 프로그램은 쇼호스트가 스튜디오가 아닌 야외로 나가 직접 제품을 체험한 소감을 전달하는 형태로 초반 반응이 심상찮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지난 8일과 15일, 두 차례 방송을 통해 누적 매출 15억원을 올렸다”며 “시청률이 기대 이상이라 향후 매출 신장에 더욱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GS샵 동지현 쇼호스트의 ‘쇼 미더 트렌드’는 방청객 100명을 스튜디오로 초청, 예능버라이어티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시청자를 대신해 방송 중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즉석에서 무대에 올라 상품을 착용해 보고 모델로 섰다. 쇼호스트들은 생방송 중 카카오톡 메시지로 소통하며 고객들의 궁금한 점을 풀어줬다. 지난 14일 밤 10시 45분부터 진행된 방송은 심야 시간임에도 GS샵 평균 시청률의 17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6-18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