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이익 1631억

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이익 1631억

입력 2014-07-24 00:00
수정 2014-07-24 00: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UHD TV 등 대형패널 수요 덕

LG디스플레이가 2분기 원화 강세에도 초고해상도(UHD) TV 등 대형 패널의 수요 강세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163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23일 공시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는 55.4% 감소했으나, 전분기보다는 73.0% 증가했다. 1500억∼2000억원 수준으로 봤던 증권가의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2분기 매출액은 5조 9790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9.0% 줄었으나 전분기보다는 7.0% 늘었다.

이런 양호한 실적은 UHD TV를 비롯한 대형 패널 출하량이 늘고 일부 제품 가격이 긍정적 흐름을 보인 결과다.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패널 판매량은 전분기보다 12% 증가한 936만㎡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3분기도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3분기는 패널 가격 상승 기조가 유지되는 가운데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TV의 대면적화, 중소형 패널의 출하 증가로 매출과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7-24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