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경품 ‘꿀꺽’

홈플러스, 경품 ‘꿀꺽’

입력 2014-07-30 00:00
수정 2014-07-30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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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이 당첨자 조작·현금으로 처분… 관련자 고소·사과에도 비난 빗발

홈플러스가 경품 행사에서 당첨자를 조작한 것으로 드러난 직원을 업무상 배임 혐의 등으로 29일 경찰에 고소했다. 아울러 해당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지만 일각에서는 직원 고소로 사건을 무마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이 나오고 있다.

앞서 지난 27일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홈플러스가 올해 초 2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 고급 외제차 등 수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내건 고객 이벤트를 열었으나 1등과 2등 당첨자가 자신이 당첨된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었다.

홈플러스는 당시 당첨자와 연락이 닿지 않아 경품을 전달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연락 두절’을 이유로 홈플러스가 고가의 경품을 당첨자에게 지급하지 않은 적이 과거 수차례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날 경품 행사를 담당하는 보험서비스팀 직원 2명이 고가의 수입 승용차 경품 추첨을 조작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들은 2012년 고가 수입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를 진행하면서 추첨을 담당한 협력사에 프로그램 조작을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1등 경품에 당첨된 직원은 자동차를 처분해 현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홈플러스는 2011년부터 진행한 여러 경품 행사에서 당첨자들이 경품을 받지 못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당첨 고지에 대한 응답률이 낮아지면서 일부 경품이 지급되지 못했다”면서 “당첨된 모든 고객에게 경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여론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상에는 ‘소비자를 우롱했으니 불매로 가야 한다’는 등 불매 운동 조짐도 일고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7-30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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