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캔맥주 찾는 고객 늘었다

비싼 캔맥주 찾는 고객 늘었다

입력 2014-07-30 00:00
수정 2014-07-30 09: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고가의 수입·국산 맥주 매출 비중↑

비싼 캔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롯데마트는 최근 5년간 캔맥주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수입과 국산 캔맥주 모두 가격이 비싼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높아졌다고 30일 밝혔다.


수입 브랜드의 경우 3천원대 이상의 고가 캔맥주의 매출 비중이 2010년 26.0%였으나 올해는 44.3%로 급증했다.

국산 브랜드도 마찬가지여서 1천500원 이상의 고가 캔맥주의 매출 비중이 같은 기간 6.8%에서 12.3%로 늘었다.

가격뿐 아니라 용량이 큰 캔맥주 판매 비중도 증가하고 있다.

500㎖ 대용량 캔맥주의 매출 비중은 수입 브랜드의 경우 2010년 18.8%에서 올해 65.2%, 국내 브랜드는 같은 기간 5.3%에서 11.3%로 껑충 뛰어올랐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경향에 맞춰 대용량 수입 캔맥주를 새로 선보인다.

폴란드의 ‘발리골드’(500㎖)와 ‘카르팍키에 필스’(500㎖), 독일의 ‘펠트슐로센 헤페바이젠’(500㎖)을 각각 1천5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수입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고가의 수입 캔맥주를 찾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 주류업체가 잇따라 내놓은 클라우드, 에일스톤, 퀸즈에일 등의 판매도 호조를 보이면서 고가의 국산 캔맥주 매출 비중도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