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가 내놓은 초대형 텐트 ‘로간9’은 내실, 주방, 거실 등을 통합해 10인 가족도 넉넉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이너룸을 양옆으로 설치하면 두 가족이 그룹 캠핑을 할 때도 여유롭게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추운 겨울에도 캠핑이 가능한 4계절용이다. 가격은 110만원. 이너룸은 별도 구입해야 하며 가격은 16만원이다.
2014-07-31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