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2분기 영업이익 980억원…32.3% 감소

LGU+, 2분기 영업이익 980억원…32.3% 감소

입력 2014-07-31 00:00
수정 2014-07-31 11: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순이익 58.8% 급감…”팬택 채무 유예 반영한 탓”

LG유플러스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동기대비 32.3% 감소한 98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기준으로 매출액은 2조7천739억원으로 0.4%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336억원으로 58.8% 급감했다.

마케팅 비용 증가와 팬택 채무상환 유예로 인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측은 “팬택의 채무 상환을 유예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약 300억원을 대손충당금으로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매출을 유선과 무선 모두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매출 비중이 더 큰 무선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1조2천754억원을 기록했다.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확대에 힘입은 것으로, 2분기 LTE 가입자는 작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한 781만명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전체 가입자 중 LTE 가입자 비중도 71%에 도달했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LTE8 무한대’의 가입자 비율이 전체 신규 가입자 중 34%를 넘어서며 시장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통사의 수익률을 가늠하는 지표인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도 작년 동기 대비 5.3%, 전분기 대비 0.8% 상승한 3만5천636원을 기록했다.

유선 매출도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IPTV), 인터넷 전화의 결합상품인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TPS) 사업의 수익 증가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7천834억원을 기록했다.

TPS 가입자는 912만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수익도 10.8% 성장한 3천290억원을 달성했다.

회사측은 ‘U+tv G’, ‘홈보이’(homeBoy), ‘홈CCTV 맘카’ 등 컨버지드 홈 상품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가치 가입자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장기 영업정지에도 2분기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며 수익 하락을 야기했다. 이 회사의 2분기 마케팅 비용은 5천49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3.2% 증가했다.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으로 설비투자(CAPEX) 비용도 73.4% 증가한 6천691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 김영섭 부사장은 “올아이피(All-IP) 기반의 유무선 경쟁력을 기반으로 광대역 LTE-A 시장에서의 비디오 서비스를 주도하는 한편 홈 경쟁력을 기반으로 최근 화두가 되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질적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