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아모레, 200만원대 ‘황제주’ 다툼 치열

롯데제과-아모레, 200만원대 ‘황제주’ 다툼 치열

입력 2014-09-07 00:00
수정 2014-09-07 10: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식시장에서 롯데제과와 아모레퍼시픽, 롯데칠성 등 200만원대 주가 3인방이 치열한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롯데제과 주가는 223만4천원으로 주가가 가장 높은 종목 1위를 유지했다.

다음으로 아모레퍼시픽이 212만6천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보다 먼저 200만원을 돌파한 롯데칠성은 205만원으로 3위로 밀렸다.

이들 3인방은 올해 처음으로 200만원을 넘어서 ‘200만원 주가 시대’를 열었다.

그러나 주가 상승률 측면에서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지난해 말 100만원에서 5일 종가 212만6천원으로 무려 배 넘게 뛰었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말의 152만5천원보다 34.4% 올랐고 롯데제과 주가는 지난해 말 191만2천원에서 16.8% 상승하는 데 그쳤다.

또 100만원대 고가주 대열에 포함된 종목을 보면 영풍이 135만6천원, 태광산업 130만3천원, 삼성전자 120만1천원, 롯데칠성우가 106만9천원을 기록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