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강태공’ 늘었다…20대 낚시용품 구매↑

‘젊은 강태공’ 늘었다…20대 낚시용품 구매↑

입력 2014-09-30 00:00
수정 2014-09-30 07: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낚시는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취미 활동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낚시를 즐기는 20대 ‘젊은 강태공’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은 이달 1∼25일 낚시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대의 구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5%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간 40∼50대의 낚시용품 구매가 70%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20대 낚시용품 구매자의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20대 구매자를 대상으로 집계한 낚시용품 판매량을 보면 바다낚시 장비 판매는 50%, 플라스틱·나무·깃털 등 인조미끼를 쓰는 루어낚시 장비 판매는 55% 증가했다.

취미로 낚시하는 젊은 층이 늘면서 고급 기술이 필요한 플라이낚시 장비를 찾는 20대 낚시꾼도 많아졌다. 이 기간 20대의 플라이낚시 장비 구매는 600%나 늘었다.

플라이낚시는 낚싯대를 앞뒤로 흔들어 낚싯줄의 무게를 이용하는 낚시로, 능숙해지려면 상당한 연습이 필요하다.

낚시용 미끼를 담는 밑밥통·주걱통 판매가 535% 급증하는 등 낚시 소품 판매도 부쩍 늘었다. 잡은 물고기를 손질해 담아두는 낚시용 아이스박스와 낚시 의자 판매도 각각 155%, 75% 신장했다.

20대는 낚시용 패션 아이템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낚시용 모자(260%),우의(115%), 장화(108%), 의류(105%) 등이 모두 판매가 급증했다.

이준우 옥션 스포츠팀장은 “최근 자전거나 등산 외에도 중장년층이 많이 하는 고급 스포츠로 불리던 골프, 낚시 등을 즐기는 20∼30대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스포츠용품의 판매가 점차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