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예쁜엽서전’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이유는 첨단 기술의 발달로 인해 쫓기듯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기존 잊고 지내던 아날로그 감성을 다시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4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스마트폰과 차별화하는 S펜을 통해 일상의 여유와 사색을 즐기며 아날로그적 삶의 가치를 따르는 경험을 통해 따뜻한 감성 소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이번 캠페인의 콘셉트로 삼았습니다.
삼성전자 손정환 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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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손정환 전무
이 광고는 갤럭시 노트4의 S펜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와 실제 펜으로 종이 엽서를 쓰는 두 등장인물을 통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감성적 소통 문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펜으로부터’로 끝나는 광고카피는 아날로그 시대를 대표하여 라디오에 보내던 엽서를, 그리고 쓰던 펜의 역할이 이제는 디지털 시대에 갤럭시 노트4의 S펜이 그 감성을 이어받아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녹이고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성장과 진화에는 늘 소비자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함께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4-11-1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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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