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커피 한자리에’ 서울 카페쇼 개막…20~23일 코엑스

‘세계 커피 한자리에’ 서울 카페쇼 개막…20~23일 코엑스

입력 2014-11-20 00:00
수정 2014-11-20 14: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 독일 캡슐커피 브랜드 치보 카피시모의 CEO 하미드 다스마시안(검정색 정장 입은 이)이 한 관람객에게 커피 시음을 권하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 독일 캡슐커피 브랜드 치보 카피시모의 CEO 하미드 다스마시안(검정색 정장 입은 이)이 한 관람객에게 커피 시음을 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 한 관람객이 더치랩의 더치 커피를 시음하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 한 관람객이 더치랩의 더치 커피를 시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국내외 커피와 카페산업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3회 서울 카페쇼’가 20∼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전시 전문회사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국제커피기구(ICO)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32개국 52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커피 전문 전시회다.

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커피 산지 업체들이 다양한 품종의 생두를 선보인다. 또 에스프레소 기계, 티, 디저트, 카페 인테리어 등 분야를 망라한 커피 관련 전시가 마련된다.

웅진식품, CJ제일제당, 오설록 등 국내 업체들도 참가하며, 성남산업진흥재단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역 소규모 업체와 함께 공동관을 운영한다.

우수한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생두 품질을 평가하는 커피 경연대회 ‘마스터 오브 커핑’, 커피를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커피사이언스 랩’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열린다.

20∼21일은 업계 종사자와 바이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데이’, 22∼23일은 모든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는 ‘퍼블릭데이’로 운영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